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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 리뷰
스리랑카, 이란 석유 부채 갚을 계획 본문
스리랑카는 과거 이란산 석유 수입에 대한 빚을 차를 통해 갚을 계획이라고 정부 장관이 말했다.
Ramesh Pathirana는 그의 나라가 2억 5,100만 달러의 부채를 청산하기 위해 매달 500만 달러(380만 파운드) 상당의 차를 이란에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스리랑카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관광객 수입이 감소하면서 심각한 부채와 외환 위기를 겪고 있다.
국가 차 위원회의 일원은 외국 부채를 해결하기 위해 차를 물물 교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Pathirana는 지불 방법이 유엔이나 미국의 제재를 위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차는 인도주의적 근거에서 식품으로 분류되고 블랙리스트에 오른 이란 은행은 관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지난 4년 동안 보류된 석유 구매에 대해 이란에 상환하기 위해 매달 500만 달러 상당의 차를 보내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플랜테이션부는 “실론티 판매를 통해 이란으로의 결제가 스리랑카 루피화로 이뤄지기 때문에 권장 방안은 스리랑카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외화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50년 된 스리랑카 차 제조 이야기
그러나 스리랑카의 모든 주요 플랜테이션 회사를 포함하는 실론 플랜터 협회 대변인은 이러한 거래 방식이 "정부의 석고 솔루션"이라고 말했습니다.
Roshan Rajadurai는 "자유 시장을 우회하여 우리가 루피로 지불하고 우리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수출업자에게 반드시 이익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스리랑카는 1월에 5억 달러의 국제 국채 상환을 시작으로 내년에 약 45억 달러의 부채 상환을 해야 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중앙 은행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말에 국가의 외환 보유고는 16억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아지트 니바르 카브랄 중앙은행 총재는 이달 초 스리랑카가 2022년 만기가 도래하는 모든 국가 부채를 "완벽하게" 상환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스리랑카는 연간 약 3억 4천만 kg의 차를 생산합니다. 작년에는 2억 6,550만 kg을 수출했고 2020년에는 12억 4,000만 달러의 수입을 올렸습니다.
스리랑카 인구의 거의 5%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에 종사하며 산비탈에서 잎을 따고 농장 공장에서 차를 가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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